본문 바로가기
생활&건강정보/생활

배관공 없이 집에서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!

by 셋잎 2022. 11. 12.
반응형

출장비 그만! 배관공 없이 집에서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!

생활하며 빈번히 막히는 세면대!

돈 들여 배관공을 부르기 전에 집에서 쉽게 막힌 세면대를 뚫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

 

배관공 없이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!

 

1. 구부린 옷걸이 사용

옷걸이

 

세면대가 막혀 물이 안 내려가는 대부분의 상황은 머리카락 혹은 단단한 이물질이 막고 있어 그렇습니다.

이럴 땐 누구나 하나씩은 집에 있는 옷걸이를 사용해 배수구를 뚫을 수 있답니다.

 

1. 옷걸이를 펴고 한쪽  끝의 모양을 구부려 갈고리 모양으로 만든다

2. 갈고리를 배수구 안쪽 벽면에 붙여 집어넣는다

3. 더 이상 들어가지 않고 무언가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 옷걸이를 비틀어 움직여 걸은 후 천천히 들어 올린다.

4. 3~4회정도 실행 후 뜨거운 물을 부어 남은 소량의 이물질들을 흘려보낸다

 

2. 뚫어뻥 사용

뚫어뻥

옷걸이로 하는 것이 어렵다면 뚫어뻥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압력을 가해 막힌 것을 밀어내거나 끌어올려줄 수 있는 도구로 옷걸이와 더불어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 중 하나랍니다.

 

1. 세면대 배수구 위에 뚫어뻥을 세운 후 밀착될 수 있도록 5~7cm가량 물을 받는다.

2. 물속에서 뚫어뻥을 빠르게 움직여 배수구 안쪽으로 압력이 가해지도록 한다.

3. 20~30초 정도 실행한 후 뚫어뻥을 수직으로 들어 소리가 나도록 들어 올린 후 뜨거운 물을 흘러내린다.

4. 한 번에 수리가 되지 않는다면 위의 단계를 3~4회 실행한다.

 

3. 베이킹소다 & 식초

베이킹소다&식초

베이킹소다가 없는 집들은 흔히 있지만 만약 있다면 식초와 함께 섞어 막힌 세면대 배수구에 부어준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소다와 식초를 섞은 액체는 거품이 강력히 생기고 연마성이 있어 막은 이물질을 녹일 수 있답니다.

 

1. 베이킹소다 반 컵(종이컵)을 세면대에 먼저 붓는다.

2. 소다 위로 식초 반컵(종이컵)을 붓는다.

3. 덮개를 사용하여 배수구 위를 막아준다. ( 위를 막아주면 소다와 식초 섞여 발생하는 거품이 아래 배관 쪽으로 생깁니다.)

4. 거품이 멈추면 식초 반 컵을 더 붓고 10분 정도 기다린다.

5. 뜨거운 물을 부어 녹은 이물질과 남아있는 소다 및 식초가 흘러내려가도록 한다.

 

* 식초 냄새가 나는 것이 불편한 사람들은 소금과 베이킹소다를 부어 진행해도 됩니다.

 

4. 배수구 클리너 사용

배수구 클리너

여러 방법을 시도해도 효과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배수구 클리너는 근처 슈퍼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주의사항으로는 욕실용, 주방용 등 클리너에 따라 사용 용도가 다르니 구매할 때 잘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.

 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반응형